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은 3일 기업문화 탐방의 일환으로 ‘BNK Yes! Leader 지역 우수기업체 방문 행사’를 가졌다.
BNK경남은행 BNK Yes! Leader(비엔케이 예스리더) 14명을 비롯해 BNK부산은행 BNK Yes! Leader 7명은 글로벌 항공우주 선도기업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견학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항공기동 회의실에 도착한 BNK Yes! Leader들은 재무관리실 권경인 실장으로부터 기업 소개와 함께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이후 공장으로 이동해 국산 경공격기 FA-50과 수리온 헬기 제작 공정시설과 격납고를 둘러봤다.
또 에비에이션센터를 찾아 항공산업에 대한 안내와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체험했다.
최상인 대리(BNK경남은행 공업탑지점)은 “한국항공우주산업㈜ 현장을 방문하고 보니 경남 대표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게 된 이유를 알 수 있었다. 한국항공우주산업㈜가 경남 미래 50년 핵심전략 산업인 항공산업 발전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가지게 됐다. 앞으로 동반자적 관점에서 BNK금융그룹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 견학을 통해 느낀 바를 그룹 임직원들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곽성균 차장(BNK부산은행 영업부)은 “BNK경남은행과 BNK부산은행 BNK Yes! Leader가 함께 참여한 BNK Yes! Leader 지역 우수기업체 방문 행사는 소통 강화와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경영 마인드를 함양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BNK금융그룹 내 소통과 혁신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BNK Yes! Leader들은 일선 직원들과 경영진 간의 소통 역할 뿐만 아니라 올바른 기업문화 정착·은행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논의·사회적 책임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 중이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 4월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 내에 한국항공우주산업지점을 개점한 데 이어 지난달 24일에는 경상남도·한국항공우주산업㈜·동반성장위원회·협력기업과 ‘항공산업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국항공우주산업㈜ 협력기업에 400억원 규모 대출지원과 함께 우대금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hmdl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