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OIL, 브랜드 캐릭터 ‘구도일’ 새 애니메이션 공개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이미지중앙


S-OIL(대표: 오스만 알 감디)이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Goodoil) 가족을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S-OIL은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캐릭터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세대를 아우르는 친근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S-OIL을 대표하는 마스코트인 ‘구도일’을 대중적인 캐릭터로 진화시키기 위한 장기프로젝트를 가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IL이 이번에 공개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시즌1 ‘몬스터카의 비밀’편은 구도일 가족이 힘을 합쳐 환경을 파괴하는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으로 총 7편을 제작했다. 이달 초부터 유튜브,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주 두 편씩 차례로 공개하고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구도일이 구대디(아빠), 구미소(동생) 등 가족과 함께 공해를 유발하는 몬스터카로 도시를 혼란에 빠뜨리려는 악당(야누스 박사)와 벌이는 대결을 흥미진진하게 그린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애니메이션 제작으로 초등·중학생과 가족 등 잠재 고객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캐릭터 상품화 사업 및 타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마케팅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OIL은 시즌1 애니메이션 공개 이후에도 매년 새로운 시리즈를 제작할 계획으로 이미 후속 에피소드에 대한 시나리오도 개발 중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