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UNIST가 부산대와 학점 및 학술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외쪽부터 김남득 부산대 교무처장, 전호환 부산대 총장, 정무영 UNIST 총장, 김태성 UNIST 교무처장]
UNIST(정무영 총장)와 부산대학교(전호환 총장)가 15일 학점 및 학술교류를 위한 MOU를 대학본부 6층 접견실에서 체결했다.
이로써 UNIST는 KAIST, GIST, DGIST, POSTECH,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경북대, 한동대에 이어 부산대와도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체계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MOU에 따라 양 대학 학생은 소속 대학에서 개설되지 않는 강의를 타 대학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소속 대학의 기준에 따라 학점도 인정받게 된다. 학점교류는 2017학년도 여름 계절 학기부터 운영되며, 계절 학기 강의에 한해서만 허용된다.
이외에도 온라인 강좌와 교양과목을 공동 개발하고, 학술 자료와 출판물 등을 상호 교환하는 등 양 대학 간 학술교류도 동시에 증진한다.
정무영 UNIST 총장은 “지역 거점대학인 부산대와의 협력을 통해 각 대학의 장점은 살리고, 부족한 점은 상호 보완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더 많은 강의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타 대학의 학풍과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