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TP, 중소기업 기술경영(MOT) 11기 과정 운영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재)울산테크노파크(이하 울산TP)는 6일 울산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기술경영(MOT) 11기 과정 Kick-off 및 1차 교육을 실시했다.

기술경영(MOT)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울산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지역 주력산업의 고도화와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관련분야 중소기업 경영자를 대상으로 ‘기술+경영’ 능력이 융합된 핵심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10회, 3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제11기 과정을 완료하면 350명의 지역 중소기업 기술경영 인력을 양성하게 되며, 2020년까지 약 500명 양성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 과정의 강사들은 울산과학기술원(UNIST) 전공분야 교수진 그리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한국교통연구원(KOTI) 및 재무, 회계, 해외마케팅, 특허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울산TP 관계자는 "지역의 주력산업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핵심 기술경영인 양성으로 주력산업의 고부가화 및 신 성장 발굴을 통한 지속성장 가능한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울산 산업의 허리인 중소기업을 세계시장에서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