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 전통국궁장 '무학정' 신축 …40억원투입 전통미살린 현대식 국궁장 매력
준공식 기념 제13회 예천군수배 경북 남·여 궁도대회 열려
이미지중앙

26일 예천 전통국궁장 무학정 준공 제13회 예천군수배 경북 남 여 궁도대회가 열리고 있다(예천군 제공)


[
헤럴드경제(예천)=김성권 기자]낡고 오래된 경북 예천 지역의 전통 국궁장인 무학정이 현대식 국궁장으로 준공됐다.

그동안 예천 시가지 남산에 있던 무학정은 산중턱에 위치해 활용 공간이 좁아 각종 대회에 궁사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으며 특히 주차면도 부족해 이용객들로부터 외면당해왔다.

이에 예천군은 천읍 청복리 진호국제양궁장 일원에 40억 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9,202, 연면적 517.7전통미를 살린 한옥 건축물 구조로 초 현 대식 국궁장을 조성했다.

군은 신축 국궁장 조성으로 궁도인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정된 공간에서 궁술을 익힐 수 있어 생활체육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현대식 국궁장 조성기념을 위해 2613회 예천군수배 경북 남· 궁도대회를 열었다.


이미지중앙

예천 전통국궁장 무학정이 26일 현대식 국궁장으로 준공됐다(예천군 제공)


예천군궁도협회 주최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단체전과 개인전(노년부, 장년부, 여자부)에 참가한 경북 지역 300여명의 궁사들은 과녁을 맞추기까지 수양을 하는 국궁의 묘미를 만끽하며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예천군 관계자는 신축 국궁장 조성으로 전국 규모 대회를 유치해 스포츠 도시 예천의 위상을 높여가며 지역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예천군궁도협회(회장 이상배)는 군민들의 심신수련과 건강증진을 위해 다음달 10일부터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궁도교실도 운영한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