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보건대 Hi-FiVE HiVE센터, 동물 미용관리사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이미지중앙

[대구보건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 Hi-FiVE HiVE센터는 지난 11일 영송관 1511호에서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적합한 지역 특화 교육 '동물 미용관리사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일환으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전망과 현황을 이해하고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8주간 진행된 교육에는 구직자, 경력단절 인력, 신중년 재취업자 등 25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반려동물산업의 전망과 현황, 브러싱·관리, 애견미용의 기초, 미용실무, 애견미용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강사진은 대구보건대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정이랑 학과장, 뷰티앤도그쇼 김미정 대표, 댕이쌀롱 김송이 대표가 참여했다.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수강생에게 반려동물의 위생과 건강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관리 방법을 제공했다.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정이랑 학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연관 산업의 성장에 맞춰, 일자리를 찾는 지역 주민들에게 배움의 장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동물 미용관리사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요구와 지역 주민의 필요를 모두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