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OST, '태양의 후예'도 넘었다...대만 최대 음원 사이트 1위
이미지중앙

(사진= 냠냠엔터테인먼트& CJ E&M MUSIC)


[헤럴드경제 문화팀] '보보경심 려:달의 연인'(이하 '달의 연인') OST 엑소의 '너를 위해'가 아시아를 사로잡았다.

8일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극본 조윤영·연출 김규태, 이하 '달의 연인') OST 제작사는 지난달 25일 공개된 '달의 연인'의 OST Par.1 '너를 위해'가 대만 최대 음원 사이트인 KKBOX K팝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KKBOX는 아시아에서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원 사이트다. 이에 이번 순위는 '달의 연인' OST를 향한 아시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더욱이 엑소의 '너를 위해'는 앞서 꾸준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던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윤미래 'Always'를 꺾고 일간 차트 1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앞서 '달의 연인' 삽입곡인 엑소의 '너를 위해'는 QQ뮤직, 쿠워(Kuwo), 쿠고우(Kugou) 등 중국 내 TOP3 음악 차트에서 상위권에 등극한 바 있다. '너를 위해'는 간결한 연주로 슬픈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반 알앤비(R&B) 장르로, 첸, 백현, 시우민의 목소리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며 드라마'달의 연인'의 엔딩을 장식하며 극의 감동을 더하고 있다.

드라마 '달의 연인' OST는 '태양의 후예', '괜찮아 사랑이야', '피노키오', '학교 2015-후아유' 등 수많은 드라마 OST를 프로듀싱한 히트 프로듀서 송동운을 필두로 엑소, 로꼬X펀치(Punch), 아이오아이(I.O.I), 다비치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