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윤하, ‘추리의 여왕 시즌2’ OST곡 ‘녹을지 몰라요’ 공개…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 협업
이미지중앙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영욱 기자] 가수 윤하가 KBS2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 시즌2’ OST곡 ‘녹을지 몰라요’를 공개한다.

이번 수록곡 ‘녹을지 몰라요’는 재즈와 네오소울(Neo-soul) 기반으로 이루어진 팝 R&B 곡으로 윤하의 청아한 목소리를 통해 사랑의 설렘을 전한다.

특히 윤하의 예전 발표곡과는 달리 한결 힘을 빼고 편안한 목소리를 들려주는 이 곡은 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김지환, 이진실이 의기투합했다. 이들은 드라마 방영 전부터 메인테마로 심혈을 기울였다. 세련된 드럼비트와 피아노 연주가 보컬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비밀번호 486’, ‘우산’, ‘오늘 헤어졌어요’, ‘Parade’ 등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노래를 통해 맑은 음색과 가창력을 인기를 얻은 윤하는 드라마 ‘직장의 신’ ‘별에서 온 그대’ ‘굿닥터’ 등OST를 통해서도 꾸준하게 활동을 펼쳤다. 최근에는 단독콘서트를 열어 팬들과 뜻깊은 만남의 무대를 꾸몄다.

선 공개된 OST 티저 영상은 커피숍에서 다른 여성과 미소를 지으며 얘기를 나누고 있는 권상우를 바라보며 안타까운 표정을 짓고 있는 최강희의 모습을 담아 윤하의 목소리를 통해 극적 긴장감을 높이는 장면으로 눈길을 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발표하는 OST 곡마다 시청자들과 가요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던 윤하가 공개하는 신곡 ‘녹을지 몰라요’는 극중 하완승을 향한 유설옥의 애틋하고 달콤한 심정을 담아 시청자 호응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S2 수목드라마 ‘추리의 여왕 시즌2’ OST Part.5 윤하의 ‘녹을지 몰라요’는 29일 오후 6시 음원을 공개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