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헌의 골통일기] (63) 바꾸시렵니까?

이미지중앙

단 한번의 위험한 게임으로 젊은 거리화가와 부자노인의 몸이 바뀌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더 게임>.


바꾸시렵니까?

80세가 된 수백억의 부자가 당신과 삶을 통째로 바꾸자고 하면 그리하시겠습니까? 생활이 너무도 곤궁해서 하루하루가 힘겨운 사람조차도 그리 쉽게 결정하기는 어려운 문제일 것입니다. 수백억을 가진 장님이 당신과 삶을 통째로 바꾸자고 하면 그리하시겠습니까? 보통 사람도 쉬 결정하기 어렵겠지만 골프에 깊숙이 발을 담그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리하기가 더욱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투덜거리며 하루를 살고 있긴 하지만 수백억 원짜리 삶을 살고 있는 것이고, 여기 저기 슬슬 아프고 쑤셔오기는 하지만 여전히 골프를 칠 만큼은 쓸모가 있는, 돈으로 환산하기 어려운 ‘건강’을 갖고 있는 셈입니다.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 조금 긴 저자 소개: 글쓴이 김헌은 대학 때 학생운동을 했다. 사업가로도 성공해 회사를 코스닥에 상장하기도 했다. 그러다 40대 중반 쫄딱 망했다. 2005년부터 골프에 뛰어들어, ‘독학골프의 대부’로 불릴 정도로 신개념 골프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골프천재가 된 홍대리’ 등 다수의 골프 관련 베스트셀러를 냈고, 2007년 개교한 마음골프학교는 지금까지 4,4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화제를 낳고 있다. 칼럼니스트와 강사로 제법 인기가 있다. 호남대학교 교수를 역임했고, 마음골프 티업 부사장 등을 맡고 있다. 팟캐스트 <골프허니>와, 같은 이름의 네이버카페도 운영 중이다. 골프는 마음을 다스리는 운동이고, 행복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지금도 노상 좋은 골프문화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