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정보] 개미들 수익률 3년만에 플러스 전환! 올해는 더 간다?

◆ 올해 증시 낙관적 전망 및 장기투자 성향 증가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산업의 질적발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개인 및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투자실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17일 발표하였다. 조사결과, 2010년 투자자들이 느끼는 투자성과는 양호했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1년 증시에 대해서는 낙관적인 전망이 우세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또한, 2010년 연초대비 연말 투자성과에 대해서 개인투자자들은 평균 4.0%의 투자수익을 기록했다고 응답해, 2008년(-34.6%) 및 2009년(-4.7%)의 마이너스 수익률에서 벗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2011년 주식시장 전망
2011년 주식시장의 전망에 대해서 개인투자자의 60.7%가 ‘10% 이상 상승’할 것으로 응답한 반면, 8.8%만이 ‘10% 이상 하락’할 것이라고 응답해, 올해 증시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관투자자의 경우 86.4%가 ‘10% 이상 상승’할 것으로 응답하였고, 6.1%만이 ‘10% 이상 하락’할 것으로 응답해, 개인투자자보다 훨씬 더 낙관적인 전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현재 주가의 기업가치 반영 수준에 대해서는, 개인투자자의 경우 고평가 되어있다는 응답이 다소 많았으나(고평가 25.7%, 저평가 21.1%), 기관투자자의 경우 저평가되어있다는 응답이 월등히 많은 것(고평가 12.1%, 저평가 47.7%)으로 나타났다.


◆ 스탁론 활용법 - 연 7.5% 금리,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팍스넷은 신규 매수자 또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기존 투자자들이 더 많은 투자금으로 주식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주식매입자금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평가금액이나 유보금보다 최대 300%의 자금을 실시간으로 입금받아서 총 4배까지 관심종목을 여유있게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팍스넷에서는 한국투자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우리투자증권 등 총 6개의 메이저 증권사와 직접 제휴를 맺어 주식 투자자들에게 스탁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연 7.5%(취급수수료 2%) 금리는 천만원 대출시 하루 이자비용이 2,055원밖에 발생하지 않으며, 월 0.7%이상의 수익을 내면 이자비용을 커버할 수 있어 레버리지 투자를 고려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장수수료와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큰 금액을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안성맞춤이며, 한 종목에 100%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 스탁론 이용 방법
스탁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신 분이나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은 투자자라면 1644-4714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과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No.1 증권포털 팍스넷] 01월 18일 종목검색 랭킹 50
코코, 셀트리온, 하이닉스, 엔알디, 현대건설, 삼성전자, STX조선, 조아제약, KT, SK이노베, LG디스플, 삼성중공업, 차바이오앤, 대한전선, 엔씨소프트, 아시아나항공, 두산엔진, 아미노로직스, 한전산업, 기아차, POSCO, CT&T, 대아티아이, 알앤엘바이오, 테라리소스, 크레듀, 온세텔레콤, 서한, 미래산업, 효성, STX팬오션, 두산중공업, 한국전력, 대성홀딩스, 대한통운, 삼성전기, 신창전기, 유아이에너지, 현대차, 대우증권, 두산인프라, NHN, 대우조선해양, DMS, 대우차판매, 대국, 대우건설, 유진투자증권, 덕산하이메탈, 티엘씨레저


보도자료 online@heraldcorp.com
※본 콘텐츠는 정보제공을 위한 기업 보도자료로 헤럴드경제 의견과 다를수 있습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