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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쇼쇼’, 과거와 현재 잇는 블럭버스터급 쇼로 귀환
미디어 빅뱅으로 인한 콘텐츠 부족과 오디션 프로그램이 대거 등장하면서 ‘숨어있는, 과거의 콘텐츠 찾기’가 관심사인 요즘, ‘쇼(Show)’도 복고 트렌드에 합류했다.


60, 70년대 쇼의 전설로 불리는 ‘쇼쇼쇼’와 동명 타이틀을 내건 새로운 쇼프로그램이 등장하고, 추억의 가수들이 옛 명성 못지 않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지난 26일 첫 전파를 탄 tvn ‘쇼쇼쇼’에 장우혁, 철이와 미애, 애프터스쿨, 백지영, 테이, 김완선 등 신구 세대의 가수들이 출연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쇼를 방불케 하는 정통쇼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았다.

오프닝 무대를 연 장우혁의 마이클 잭슨 퍼포먼스는 대형스크린을 통한 섀도 댄스(Shadow Dance)로 마치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추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방청객들은 박수를 치는 데 그치지 않고, 1층과 2층 구분없이 자리에서 일어나 흥겨운 리듬에 맞춰 춤을 추며 마치 콘서트처럼 공연을 즐겼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17년만에 한 무대에 선 철이와 미애의 출연을 반기는 소감이 많았다. ‘쇼쇼쇼’ 출연을 위해 미국 뉴욕에서 일시 귀국한 미애는 ‘애프터스쿨’ 가희와 사제간 배틀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무대에서 미애는 그동안 무대를 떠나있던 게 믿을 수 없을 만큼 다이내믹한 율동으로 가희와 환상적인 호흡을 맞춰 탄성을 자아냈다. 최근 뉴욕에서 유행하는 댄스 트렌드를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90년대 대표적인 댄서 미애는 ‘철이와 미애’ 해체 후 ‘허니패밀리‘ ‘허니’로 활동하다 현재 뉴욕 플러싱에서 댄스스쿨을 경영하고 있다. 김완선도 레이디 가가 퍼포먼스로 댄싱퀸의 본색을 마음껏 드러냈다. 



태진아, 이채연이 MC를 맡은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세대와 장르를 뛰어넘어 소통할 수 있는 음악 버라이어티쇼. 마치 개인 콘서트를 보는 듯한 스페셜 무대와 가요계의 선후배간 배틀, 헌정 공연, 발라드, 트로트, 락,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조인트콘서트를 그대로 옮겼다.

연출을 맡은 이응구 CP는 “유튜브나 디지털음반 등 온라인을 통해 음악이 유통되는 요즘 LP, CD같은 오프라인 시대를 대변하는 ‘쇼쇼쇼’의 상징적인 의미를 담아 과거 축적된 콘텐츠를 새로운 스타일로 재해석해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려는 게 연출 의도”라면서 “40,50대는 향수를 20대, 30대에게는 새로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쇼쇼쇼’는 고 곽규석씨가 MC를 맡았던 70년대 중반에는 시청률이 50%에 이르렀을 만큼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버라이어티쇼 프로그램이다. ’60, 70년대 ‘세시봉’이 당대 청년 세대의 공연 문화를 대표했다면, ‘쇼쇼쇼’는 약 20년간 TV쇼의 대명사, 국민 프로로 불렸다.

이경희 선임기자ice@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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