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화재 “임산부들 맘놓고 일하세요”
삼성화재는 10일 자사 광주콜센터에서 여성 근로자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임신 또는 출산 후 1년 이하의 상담사들로만 구성된 ‘임산부팀’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산부팀은 직장 여성들이 결혼을 하고 겪게 되는 현실적인 어려움 중의 하나가 출산과 육아 문제 고민을 해소하고자 개설된 것.특히 3교대 근무를 해야 하는 콜센터 여성 상담사들은 불규칙한 근무시간으로 인해 출산과 육아에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여성 상담사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임산부팀’을 만들어 근무조건 및 평가목표 등을 조정해 임산부들의 근무환경을 개선시켰다”고 밝혔다.

삼성화재는 3교대 순환근무로 인한 고충 해소를 위해 고정근무제를 도입하고, 업무 평가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위해 다른 일반팀에 비해 업무 목표량을 80%로 줄였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여성근로자가 출산 및 양육 걱정을 덜 수 있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저출산 시대의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임산부팀 운영을 광주센터를 시작으로, 앞으로 서울과 인천센터에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화재의 임산부팀 운영사례는 보건복지부와 인구 보건복지협회가 주관하는 ‘임산부 배려 미담사례ㆍ정책 수기 공모전’에서 기업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김양규기자 @kyk7475>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