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S TV 가을 개편, “종편 출범 앞둔 상황, ‘공영성’ 더 강화하겠다”

KBS가 종편 출범 등 급변하는 미디어환경을 맞아 ‘공영성 강화’에 중점을 둔 가을 개편을 오는 7일 단행한다.

2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셀레나홀에서 열린 2011 KBS TV 가을 개편 설명회에는 KBS 길환영 부사장, 전용길 콘텐츠본부장, 김영국 교양국장, 서재원 편성센터장, 전진국 예능국장 등이 참석해 KBS 가을 개편의 방향과 의미를 설명했다.

서재원 편성센터장은 “TV 소설을 부활시키고 우리사회의 구체적 현안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다루는 ‘지식 콘서트 내일’, 청소년 취업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카우트’ 등을 신설해 공영성을 강화하고 KBS의 정체성을 살리는데 중점을 둬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채널 다매체 시대에 KBS에 대한 국민들의 주문이 더 많아 질 것이다. 다양한 시청자를 아우르는 방향으로 개편해 KBS의 경쟁력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가을 개편으로 KBS 1TV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에는 ‘KBS 뉴스 옴부즈맨’, 일일연속극 ‘당신뿐이야’, ‘지식 콘서트 내일’, ‘스카우트’ 등이 있다. KBS 2TV에서는 ‘세상의 모든 다큐’, ‘스타 인생극장’, ‘TV 소설, 복희 누나’, ‘의뢰인K’,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2’, ‘이야기쇼 두드림’, ‘청춘불패2’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황유진기자@hyjsound> /hyjgo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