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천강 모곡리 배바위 일대에 새 트레킹코스 만든다
‘건강과 휴양, 레포츠의 도시’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400여리 홍천강 가운데서도 풍광이 특히 뛰어난 서면 모곡리 배바위 일원에 수변 트레킹코스를 조성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위해 홍천군은 사업비 2억 원을 들여 총 2.8㎞구간에 걸쳐 전망대 해설판 목계단 통나무다리 쉼터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한다.

이번에 조성되는 홍천강변 트레킹코스는 서면 모곡강변을 출발해 배바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산악레포츠코스 구간(1㎞)과, 홍천강변을 끼고 농촌풍경과 수변경치를 감상하며 마곡강변까지 이르는 강변코스 구간(1.8㎞)으로 이루어진다.

서면 모곡리 배바위 일원에 강변길과 산길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트레킹코스가 조성되면 새로운 트레킹관광객 유치, 기존 모곡·마곡유원지 활성화는 물론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휴양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는 한서 남궁억선생의 기념관이 있어 트레킹코스를 찾는 사람들에게 홍천의 문화와 역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연계 관광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천군은 실시설계가 완료되는 오는 4월에 착공해 6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또한 걷기대회 개최와 홈페이지·관광책자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를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033)430-2236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