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판 컨슈머리포트’ 1호 등산화 등록
한국판 온라인 컨슈머리포트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21일 아웃도어 유명브랜드 등산화 10개 제품(일반용 등산화 5종, 둘레길용 등산화 5종)의 품질을 비교한 정보를 컨슈머리포트 1호로 등록했다.

미국 소비자단체가 만드는 컨슈머리포트를 본뜬 이 보고서는 지난 1월 오픈한 소비자종합정보망(스마트컨슈머 www.smartconsumer.go.kr)에 올랐다. 소비자원은 그동안 불만 접수가 많았던 등산화 치수, 미끄럼 저항, 내굴곡성 등을 비교하고 크롬(6가)ㆍ폼알데하이드 포함 여부 등 안전성 검사 결과를 내놓았다.

소비자원은 학계, 공인시험기관, 소비자단체 등 전문가 자문을 거쳐 코오롱스포츠 ‘페더’, 블랙야크 ‘레온’을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페더는 시험 대상 일반 등산화 중 가격이 가장 저렴(23만원)하고 두 번째로 가벼우며(569g), 내마모성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내굴곡성에서 이상이 없었고, 접착 부위의 강도와 동계산행에 필수적인 내수성도 뛰어났다.

레온은 시험 대상 일반 등산화 가운데 가장 가볍고(515g), 내굴곡성에 이상이 없었으며 내마모성과 끈고리 부착강도 역시 우수했다. 동계산행에 필수적인 내수성도 양호했다.

K2 ‘체이스’는 특별히 우수한 품질 요소가 상대적으로 적고 무게가 시험대상 중두 번째로 무거워(611g) 추천 대상에서 제외했으나 내마모성과 내수성은 매우 우수했다.

노스페이스 니아는 끈 고리 부착 강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무게도 676g으로서 무거웠으나 마른 표면에서의 미끄럼 저항, 내마모성, 접착부위 강도 등은 우수했다.

일반용 및 둘레길용 등산화 모두 안전성 시험에서는 문제가 없었다. 소비자원은 “‘처음 사는 등산화 구매가이드’ 등을 참고하면 등산화를 잘 선택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신창훈 기자 @1chunsim> chuns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