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객이 바로 카페베네의 ‘아이디어 뱅크’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카페베네(대표 김선권)가 ‘베네베스트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고객과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신제품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카페베네 베네베스트 아이디어는 카페베네의 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등 카페베네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받아 현장 서비스 품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아이디어 제안 프로그램. 본사는 고객의 생각을 들을 수 있어 좋고, 고객들은 아이디어를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에 반영시킬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2009년 12월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인 베네베스트 아이디어에는 카페베네를 찾는 고객은 물론 매장 직원들까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매년 1년간 상시적으로 아이디어를 받아, 한 달에 한번씩 참신한 아이디어 5개를 선정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한 고객과 직원 5명에게 카페베네 기프트카드와 머그컵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매달 평균 200~300건에 달하는 아이디어가 꾸준히 제안되어 지난해까지 총 3천 여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이중 카페베네 본사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를 회사 운영에 반영한 사례도 수 차례다.
고객의 신청곡과 사연응모내용으로 구성되는 카페베네 ‘음악방송’은 카페베네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대표적인 사례. 이 밖에도 카페베네 사외보 ‘베네’와 카페베네 전 매장 베피쿠션 등 도 모두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사례다.


제안 방법도 간단하다.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이벤트 란에 접속하여 다운받은 양식에 내용을 기입한 후 이메일 benebest@caffebene.co.kr 로 보내면 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고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곧 카페베네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고객과 소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