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안리 1일부터 개장 …여름왔다!
[헤럴드생생뉴스] 부산의 광안리 해수욕장이 내 주 개장한다. 여름의 문턱이다.

부산 수영구는 내달 1일부터 9월 10일까지 3개월여간 광안리해수욕장을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수영구는 올 해부터는 해수욕장 사계절 활성화 운영을 위해 7~8월 성수기 뿐만 아니라 사계절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산지역 해수욕장 가운데 처음으로 야자수 파라솔을 운영한다. 구비와 시비 등 3700만 원을 투입해 야자수 파라솔 30개를 제작 설치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백사장 내 200m 구간을 ‘개인 파라솔 존’으로 지정해 피서객들이 다양한 개별 파라솔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고, 해수욕장 일부 구간에 장애인 유영 구역을, 백사장 내 세족장 도 설치했다. 음수대 샤워.탈의장 노후 상수도관 교체 및 구경을 확장해 피서객들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를 마쳤다.

백사장 내에도 이동식 화장실 1식을 임차 설치하고, 세족장 7곳에 모래, 이물질을 씻고 돌아갈 수 있도록 물이 흐르도록 시설을 보강했다. 샤워.탈의장 내에는 탈수기를 설치해 피서객들이 젖은 옷을 말릴 수 있도록 한다.

해변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한 비치클리너도 투입된다. 700여개의 스테인레스 갈퀴가 장착된 비치클리너는 페트병, 캔, 돌멩이, 깨진 유리, 담배꽁초 등 해변가에 버려진 각종 생활쓰레기들을 모래 속 15㎝ 깊이로 시간 당 3200㎡를 정비할 수 있다.

수영구는 광안리해수욕장 전용 홈페이지(http://광안리해수욕장.kr)를 통해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이 홈페이지에는 해수욕장에 대한 관광정보 뿐만 아니라 부산의 유명 축제, 숙박시설, 맛집 등 편의시설을 안내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