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개그콘서트 ‘꺾기도’ 스마트폰에서 즐긴다
- 네오엠텔, 개그콘서트 ‘꺾기도’ 캐릭터 ‘맥스홈 런처’ 테마에 추가

[헤럴드생생뉴스]"자 , 놀아볼~까불이! 그러지~마보이!"

개그콘서트 ‘꺾기도’가 내 휴대폰속에 둘어온다. 모바일 UI(사용자화면) 솔루션 전문기업인 네오엠텔(대표이사 김윤수)은 안드로이드 폰 UI런처인 맥스홈 런처‘(MX Home Launcher)에 일요일 최고 개그코너인 ’꺾기도‘의 코믹 캐릭터를 이용한 ’맥스홈 꺾기도 테마‘(사진)를 개발, 추가한다고 19일 밝혔다.

꺾기도 테마는 종래의 단순한 폰꾸미기 어플리케이션이나 정지된 이미지만를 보여주는 일반 런처와는 달리 꺾기도의 유명 개그맨들의 유행어와 개그동작을 스마트폰의 기능과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담아 웃음과 재미를 제공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실제로 개그맨들이 부재중 전화, 문자, 배터리 표시 등을 알려주기도 하고, 사용자의 터치에 따라 이들 캐릭터가 스마트폰 화면을 뚫고 나오고, 손가락을 따라 코믹 액션을 하거나 유행어를 외치며 화면 곳곳을 지나 다니는 등 재미요소를 두루 느낄 수 있다. 


회사는 “개그콘서트를 주제로 한 테마는 2차에 걸쳐 출시되며, 1차는 20세기 폭스社의 애니메이션 영화 ’아이스에이지 4‘(Ice Age 4) 더빙에 참가한 김준호, 홍인규, 조윤호, 장기영 등 꺾기도팀이 참가하고, 이어 2차엔 JH픽쳐스(대표 김준호) 소속 김준현, 김원효, 김지호 등 유명 인기 개그맨들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맥스홈 런처 테마에는 50개의 3D 감성 테마가 있으며, 화려하고 멋진 3D 시계인 ’맥스홈 블루와치 테마‘와 자동차 내부에서 운전하는 컨셉의 ’맥스홈 대쉬보드 테마‘는 독특하고 화려함으로 국내외 이용자들로부터 열띤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네오엠텔의 맥스홈 런처는 독자적이고 독특한 3D 기술력과 다양한 감성테마로 중국 하이얼사의 스마트폰 고급기종과 씬사의 보안폰 ’디트론‘에 기본 UI로 각각 탑재되고 있으며 국내 보다는 해외에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인기 어플리케이션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지난해 말 개봉한 강재규 감독과 장동건 주연의 블럭버스터 영화 ’마이웨이‘와 공동마케팅을 위한 ’맥스홈 마이웨이 테마‘를 출시하여 영화마케팅의 새로운 기법을 제시했다는 평가와 함께 관객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테마 출시와 관련, 네오엠텔의 양영환 UI팀장은 “이번 JH픽쳐스와의 컨텐츠 사용계약을 계기로 스마트폰 UX(사용자경험)에 국내 K-pop 스타와 해외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시켜 맥스홈 런처 테마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