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6집 ‘싸이6甲’으로 2년 만에 컴백…지드래곤, 리쌍, 성시경 등 초호화 피처링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가수 싸이가 6집 앨범 ‘싸이6甲(싸이육갑)’으로 2년 만에 전격 컴백한다.

15일 공개될 싸이의 새 앨범 ‘싸이육갑’에는 ‘청개구리’, ‘뜨거운 안녕’, ‘강남스타일’, ‘77학개론’, ‘어땠을까’, ‘네버 세이 굿바이(NEVER SAY GOODBYE)’ 총 6개의 신곡이 담겨 있다. 각 곡마다 초호화 피처링 아티스트가 자리해 눈길을 끈다. 지드래곤, 리쌍, 성시경, 윤도현, 박정현, 김진표가 이번 싸이 앨범을 지원사격하면서 각 곡마다 어떤 특별한 개성이 녹아 있을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타이틀 곡은 싸이가 직접 작사ㆍ작곡한 ‘강남스타일’로 싸이는 멜로디, 가사, 안무 등 다방면에서 강한 중독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싸이는 위트 넘치는 ‘싸이육갑’의 앨범 표지도 함께 공개했다. 여름을 상징하는 ‘인어 싸이’와 가운데 조그맣게 자리한 YG 수장 양현석의 캐릭터가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독특한 앨범명 역시 시선을 사로 잡는다. 최근 인터넷에서 ‘최고’라는 의미로 자주 쓰이고 있는 ‘甲(갑)’자를 이용해 싸이는 이번 6집의 개성을 독특하게 표현했다.


싸이측 관계자는 “싸이가 2년 동안 만전을 기해 제작한 앨범인 만큼 다양한 색깔을 담아 냈다”며 “대중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앨범을 파트 1,2로 나누어 발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싸이는 오는 15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싸이육갑 Part 1’의 수록곡을 전격 공개하고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18일에는 음반을 발매한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