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뮤비 출연한 현아에 “‘말춤’ 추기 힘들었을텐데..”
가수 싸이가 신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해준 포미닛 현아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싸이는 7월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6집 ‘싸이6甲(싸이육갑)’ 기자간담회 자리에 참석해 “현아의 뮤직비디오 출연은 소속사 대표와의 친분으로 이뤄졌다”고 입을 열었다.

이날 싸이는 “현아가 뮤직비디오 촬영에 즐겁게 임해줬다. 무엇보다 어린 여자 친구가 추기 힘든 ‘말춤’을 잘 소화해줘서 고마운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6집 앨범의 화려한 피처링 라인업에 대해 “이번 피처링 섭외를 하면서 나훈아와 서태지만 빼고 다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지드래곤에게 ‘청개구리’를 부탁했는데 흔쾌히 피처링을 해줬다. ‘77학개론’은 김진표와 리쌍의 개리와 함께 만든 것이다. 개리는 자기 노래 가사는 아름답게 쓰더니 이번 노래 가사는 상당히 강하게 썼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남스타일’은 남자들이 원하는 여성상과 여자들이 원하는 남성상을 재치 있게 그렸지만,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이상형이라는 자조 섞인 노래다. 싸이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고, ‘강남스타일’이라는 반복 어구가 화제다.

한편 싸이의 이번 앨범은 빅뱅 지드래곤, 리쌍, 성시경, 윤도현, 박정현, 김진표 등이 대거 피처링을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