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건강과 휴양, 레포츠의 도시’로 도약중인 홍천을 널리 알리기 위해 최근 맛집 홍보책자, 군장병 맞춤형지도, 농촌체험여행 안내도 등 3개의 홍보물(사진)을 새로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홍천의 먹거리를 위주로 제작한 맛집 홍보 책자인 ‘홍천의 맛을 찾아서’는 홍천의 대표 맛집 53개소와 메밀전병(홍총떡), 막국수, 늘푸름한우, 닭갈비 등으로 분류해 다양한 홍천의 향토음식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한눈에 맛집을 찾을 수 있도록 접이식 형태로 만들어 최근 열린 홍천 찰옥수수 축제 때 주부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았다.
이와 함께 11사단 신병교육대의 영외 면회 허용에 따라 군장병 및 면회객을 위한 맞춤형 안내지도인 ‘행복한 1박 2일 홍천’도 선보였다.
포켓 형태의 이 홍보물에는 군장병 할인 숙박업소 및 음식점, 피자집, 치킨집, 목욕탕 등 알찬 정보들이 담겨있다.
군장병 맞춤형 지도는 11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안내문 발송시 함께 동봉해 부모 등 면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관내 농촌체험마을, 산촌생태마을, 교육농장 등을 포함한 다양한 관광지 및 생태탐방로를 담은 농촌체험여행 안내도를 제작,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춘 홍보물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33)430-2471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토지 칼럼리스트,cafe.naver.com/rm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