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마트 액세서리 FUN & FUN
[헤럴드경제][동전만 있으면 거치대로 변신]

‘코인스탠드 케이스’는 ‘갤럭시S3’전용 케이스로 동전을 사용해 거치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평소에는 휴대폰의 흠집을 방지하는 일반 케이스로 사용할 수 있지만, 동영상 감상 등을 이용할 때 케이스 뒷면에 있는 홈에 동전을 끼우면 곧바로 거치대로 변신이 가능하다. 케이스는 총 7가지의 색상이 있어 편리함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겸비했다. 특히 케이스 소재로 특허 받은 항균제 엑토실을 사용해 동전 사용에서 오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걱정을 덜 수 있다.



[숨은 공간의 매력 ‘라비또 봉봉’]
‘라비또 봉봉’은 아이폰4와 4S 전용 케이스로 토끼를 연상케 하는 귀여운 디자인을 보인다. 스펀지 소재로 제작돼 그립감이 탁월하고 핫핑크 색상으로 출시돼 특히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라비또 봉봉’의 매력은 귀여운 디자인이 아닌 숨어있는 공간이다. 케이스 안쪽에는 이어폰 와인더로 사용할 수 있는 비밀 공간이 있어 가방 속에서 뒹굴던 이어폰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모바일 쇼핑은 남성이 ‘적극적’

남성이 여성보다 더 활발한 모바일 쇼핑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쇼핑실태’에서 전체 응답자의 53.4%가 ‘스마트폰으로 상품 구매를 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 중에서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51.9%를 차지해 여성(48.1%)보다 많았으며, 향후 모바일 쇼핑 의향에 대해서도 남성(95.1%)이 여성(94.6%)보다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지난해 11월 동일한 조사에서 ‘모바일 쇼핑 경험이 있다’는 응답 비율이 13.9%로 나타난 것을 감안하면 모바일 쇼핑객이 8개월 사이 3배 가량 증가한 것이다. 모바일 쇼핑 경험자를 대상으로 최근 1년간 상품 구매 횟수를 묻는 질문에는 5회 이상 구매했다는 응답률이 남성의 경우 77.3%로 여성(76.7%)보다 높게 나타났다.

5만 원 이상 고액 상품을 구매한 경우도 남성이 42.3%로 여성(40.6%)의 씀씀이를 앞질렀다. 모바일 쇼핑을 통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상품(복수 응답)으로는 ‘의류’(51.9%)가 꼽혔으며, 뒤이어 기프티콘·상품권 등 ‘모바일선물’(47.3%), 도서(38%), 화장품(35%), 생활용품(33.2%) 등이 인기를 끌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