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BC스페셜’, 싸이 효과 톡톡··시청률 4배 ‘폭등’ 대박↑
‘MBC스페셜’의 시청률이 전주 대비 4배 가까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9월 22일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1일 방송된 ‘MBC스페셜-싸이GO 세계는 강남스타일’은 일일시청률 8.6%(전국기준, 이하동일)를 기록, 지난 방송분 2.2% 보다 무려 6.4% 포인트 폭등했다.

‘MBC 스페셜’이 심야 시간대에 위치한 프로그램인 것을 감안하면 이번 수치는 비교적 큰 상승 폭인 셈이다. 아울러 그간 2~3%대의 평균 시청률을 보여 왔던 ‘MBC스페셜’인 것을 감안하면 이번 결과는 놀랍다.


이날 방송에서는 싸이와 세계적인 ‘강남스타일’ 열풍을 집중 조명, 뮤직비디오와 ‘제2의 마카레나’로 불리고 있는 ‘말춤’, 그리고 단순하면서도 뛰어난 각인효과를 가진 ‘후크송’ 등 ‘강남스타일’ 열풍을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해 방송했다. 또한 작곡은 물론 뮤직 비디오, 공연에 이르기까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철저하게 진행해 나가며 대중들을 유쾌하게 만드는 것이 그에게 주어진 사명이라 말하는 준비된 가수 싸이의 면모들이 공개했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된 SBS ‘고쇼’(GOSHOW)는 6.1%, KBS2 ‘부부클리닉 사랑과전쟁2’은 8.9%의 시청률을 각 각 기록했다.



최준용 이슈팀기자 / issue@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