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혜민 스님부터 김철중 교수까지…SBS 라디오 ‘한가위 특집 명강의 열전’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SBS 러브FM(103.5MHz)이 추석을 맞아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간 ‘한가위 특집 명강의 열전’ 프로그램을 통해 혜민 스님과 홍익대 경영학과 김철중 교수의 강연을 방송한다.

SBS TV ‘지식나눔콘서트’를 통해 큰 반향을 일으켰던 혜민 스님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에 걸쳐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SNS에 올라온 사연들에 대해 혜민 스님이 자신의 경험을 예로 들어 잔잔하게 조언을 던지는 형식으로 진행됐던 ‘지식나눔콘서트’는 방송 당시 심야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4% 후반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27일과 28일엔 특집 다큐멘터리 ‘대학 100대 명강의’에 방송됐던 홍익대 김철중 교수의 ‘돈의 마술’ 편이 이어진다.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복리의 계산법, 고리 대출의 위험, 일찍 저축하는 습관의 장점 등을 알기 쉽게 전달했던 이 강연은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든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가위 특집 명강의 열전’은 24일부터 28일까지 저녁 8시 30분부터 9시까지 방송된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