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영국 음반차트 2위로 내려앉아…뮤비는 4억뷰 돌파
빌보드는 이번주 ‘핫100’ 1위 가능성 점쳐


[헤럴드생생뉴스]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5)의 ‘강남스타일’이 영국 음반 차트에서 2위로 한 계단 내려앉았다.

영국 음반 순위를 집계하는 오피셜 차트 컴퍼니는 7일(현지시간) ‘강남스타일’이 10월 둘째 주 싱글 부문 집계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주 한국 가수의 노래로는 처음으로 영국 음반 차트 정상에 올랐던 ‘강남스타일’은 이날 집계에서 리한나의 ‘다이아몬즈(Diamonds)’에 1위를 내줘 2주 연속 정상 수성에 실패했다. 1위와의 음원 판매량 차이는 420곡에 불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강남스타일’은 영국 보이밴드 원디렉션의 ‘라이브 와일 위아 영’(3위), 아델의 ‘스카이폴’(4위) 등 쟁쟁한 신곡의 도전에도 2위 자리를 지켜 미국 빌보드 차트 정상 등극에 대한 기대를 남겼다. 


‘강남스타일’은 빌보드 메인차트인 ‘핫 100’에서 2주 연속 2위를 달리며 마룬5의 ‘원 모어 나이트(One More Night)’를 추격하고 있다. 빌보드비즈는 ‘싸이가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도달할 수 있을까?’란 7일자 기사에서 마룬5와 격차를 좁히며 정상에 도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8일 오전 기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 건을 돌파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7월15일) 52일 만인 지난달 4일 조회 수 1억 건, 66일 만인 18일 2억 건, 76일 만인 28일 3억 건을 돌파한 데 이어 86일 만인 8일 4억 고지마저 넘어섰다. 특히 유튜브 역대 최다 조회수 9위에 랭크되며 지칠 줄 모르는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싸이는 오는 15일 호주로 출국해 해외 활동을 재개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