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강남스타일’ 中 음악차트 1위 ‘만리장성 넘다’
가수 싸이가 중국 음악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 음악 차트 TOP 5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바이두 TOP 500은 바이두 포털 내 검색 양과 다운로드 수치를 토대로 집계한 통합차트로써 싸이는 수많은 현지 가수들과 해외 유명 팝스타들을 제치고 해당 차트서 1위를 거머쥐었다.


특히 싸이는 한국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중국 바이두 TOP 500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외에도 싸이는 바이두 사이트 내 신곡 TOP 100차트서 2위, 실시간 가수 검색 순위인 가수 TOP 200차트 9위에 자리하기도 했다.

싸이는 ‘강남스타일’ 발표 이후, 특별한 중국 프로모션을 펼치지 않았음에도 불구 현지에서 다양한 ‘강남스타일’ 패러디 영상이 양산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반적인 국내 가요계 흐름과는 이례적으로 싸이는 미국과 유럽, 남미 등 서양권에서 돌풍을 일으킨 뒤 이 인기를 중국, 일본과 같은 아시아 지역으로 서서히 옮겨가면서 일명 ‘역수입’ 현상을 발생시키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불법 음원이 일본 아이튠즈 차트에 2위까지 오르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해당 음원에 대해 정중히 삭제요청을 했으며, 조만간 일본에서도 공식적으로 ‘강남스타일’ 음원을 즐길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싸이는 오는 15일에 호주로 출국하고 현지 프로모션일정을 소화한 뒤 다시 미국으로 건너갈 예정이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