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volPㆍ페이스북 품은 ’틱톡’,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매드스마트의 모바일메신저 ’틱톡’이 글로벌버전 ’틱톡플러스’로 세계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기능을 통합해 미디어 콘텐츠 공유가 편리해진 게 특징이다. 이와함께 고품질 무료음성통화(m-volP)도 지원된다.

매드스마트(대표 김창하)는 29일 모바일 소셜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틱톡 플러스(TicToc Plus)’를 글로벌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틱톡 플러스’는 메시지 송수신 외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인기 SNS의 기능을 통합해 미디어 콘텐츠를 빠르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대화창 이용중 별도의 앱 실행 없이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옆으로 밀기)’하는 동작만으로도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 유튜브 인기 동영상, 내 페이스북 앨범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또 ‘대화방(그룹채팅)’ 기능과 함께 ▷게시판 ▷사진 및 파일 공유 ▷댓글ㆍ공감 표현 등 멤버간 밀착된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협업이 가능한 ‘모임’ 기능을 제공해 효과적인 소셜 커뮤니티 활동도 돕는다. 

매드스마트의 모바일메신저 ’틱톡’이 소셜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세계시장에 진출한다. 틱톡의 글로벌 버전 ’틱톡 플러스’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기능을 통합해 미디어 콘텐츠 공유가 편리해진 게 특징이다. 이와함께 고품질 무료음성통화도 지원해 모바일 메신저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매드스마트]

한편 틱톡 플러스는 고품질의 무료 음성통화(m-volP)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ㆍKT 가입자는 3G 이용시 54요금제, LTE 이용시 52요금제를 통해 틱톡플러스 VO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요금제 제한 없이 차등으로 지급되며, 7900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가 추가로 제공된다.

’틱톡플러스’는 SK플래닛 ‘T스토어(m.tstore.co.kr)’는 물론이고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은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아이폰 iOS 버전은 11월중 출시될 예정이다. 향후 한국어ㆍ영어 버전에 이어 다양한 언어팩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