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엠엔소프트, 음성인식 기능 탑재한 소프트맨 내비 S580V, S581V 출시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현대엠엔소프트 (대표 유영수)는 내년 3월부터 적용되는 도로교통법에 대비,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S580V와 매립ㆍ거치겸용 S581V 두 모델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S580V, S581V의 음성인식 기술은 한국어에 최적화돼 테스트 결과 주행 시에도 90% 이상의 음성인식률을 보인다는 설명. 국내 최대 규모인 200만 개의 단어를 인식하며 외국인의 발음까지도 인식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목적지 검색뿐 아니라 내비게이션 지도 및 멀티미디어 기능도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기본 명령어 뿐 아니라 유사한 단어로도 인식돼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고. 주행 중 영상을 보게 되면 자동으로 영상은 꺼지고 사운드만 유지되는 형태로 설정할 수 있다.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S580V는 기존 7인치 제품 대비 화면 크기가 약 130% 커진 8인치 LCD를 장착함으로써 높은 시인성을 확보했다. 큰 화면을 통해 지도 위의 심볼, 텍스트, 버튼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다.

S581V는 메모리 슬롯, 리셋 스위치, USB단자, HDMI케이블 단자가 통합된 컨트롤 박스를 옵션으로 제공, 매립에 최적화됐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