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앤엘바이오 라정찬 박사 ‘고맙다 줄기세포’ 중문판 출간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성체줄기세포 연구기업 알앤엘바이오가 13억 중국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다.

줄기세포 전도사인 알앤엘바이오 줄기세포기술원 라정찬<사진> 박사는 자신의 저서 ‘고맙다 줄기세포’ 중문판(中文版) 출판기념회를 지난 6일 중국 상하이 홍차오(虹桥)호텔에서 열었다. 라 박사는 중국대륙에 성체줄기세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한민국 성체줄기세포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기여를 해왔다.

지난 2010년 인류가 직면한 노화와 질병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줄기세포에 대한 과학적 해설과 함께 현재의 줄기세포 치료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 이 책은 과학서적으로는 드물게 3만부 이상의 판매되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이후 과학도서 스테디셀러로 꾸준하게 인기를 얻어 왔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이수성 전국무총리, 김한규 21세기 한중교류협회 회장, 이영순 베데스다생명재단 이사장, 김병묵 덕성여대 이사장, 박일용 전 경찰청장, 조평규 중국연달그룹 수석부회장, 마걸 신화병원 소아신경과 책임교수, 왕증 상해인제병원 줄기세포연구소 부소장 등이 참석했다.

라정찬 박사는 “현재 최신 사례를 보강해 스페인어판, 스웨덴어판도 준비 중에 있다. 이 책을 통해 전세계의 희귀난치성 질환자들이 치료에 대한 희망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