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학 1등급 유지 비결, 다 이유가 있었네.
'류연우 박사가 제안하는 ‘스카이로’, '논리로 푸는 창의수학'

“수학은 ‘논리적 언어’이다. 공식에 따른 결과가 아닌 공식을 유도하는 사고과정이 중요하다. 기본 개념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한다면, 누구라도 수학을 완전하게 정복할 수 있다” 고 수학교육학 류연우 박사는 말한다.


수학은 타 학문의 기초가 될 뿐만 아니라 논리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유용한 학문이다. 최근 교육부에서 발표한 과목별 좋고 싫음의 통계에 따르면 실제 다른 영역에 비해 성취수준이 크게 떨어지는 아이들이 과반수로 초중고생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재미없는 과목으로 수학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어려워하고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단순히 공식 암기만을 통한 문제풀이를 반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수학공부는 대부분 공식에 문제를 대입하는 정석풀이다 보니, 상급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수학이 어렵게 느껴지고, 한 문제를 푸는데 10~20분씩 걸리는 경우를 낳게 한다. 계산력에 의존한 문제풀이에 씨름을 하다 보면 결국 다른 과목 공부 시간까지 빼앗기게 된다.
 
기존 수학 학습법 보다 흥미롭게, 그리고 빠르게 개념원리부터 습득할 수 있는 일명 ‘시간단축-논리풀이법’으로 류연우 박사의 스카이로(www.skyro.kr)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카이로는 수학 동영상 강의와 용어, 개념사전 등이 수록된 풀터치 스크린 방식의 수학 동영상 사전으로, 이는 중학교에서부터 대입 수학에 걸친 학년별, 단원별 수학 동영상 강의와 수학의 용어 및 개념사전이 수록 되어 있어 수학 풀이 및 공식들을 어느 공간에서나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수학의 개념별로 다양한 예제 및 문제풀이가 수록돼 있어서 혼자서도 쉽게 수학 원리 터득이 가능하며, 1시간 이상 걸려야 겨우 이해하는 문제를 단 5분이면 터득해 10~15분 걸리는 문제를 40초면 쉽게 풀어낼 수 있다.


이는 각종 언론매체 방송을 통해 증명된 바 있다. 류박사의 논리수학 교육을 이수 받은 초등학생 5,6학년들이 대입수능문제를 풀어낸것.




“수학의 기본적인 원리 이해를 통해 수학이 “논리적 언어”임을 깨닫게 되면 풀이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고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학습 욕구와 재미를 돋울 수 있을 것”이라 류박사는 전했다.


류박사는 현재 수학교육으로 학생들에게 꿈을 키워주고 일선 학교나 사교육과는 차별화된 이상적인 수학교육을 펼치며 수학영역을 통하여, 연결고리 학습체계로 완성된 초, 중, 고 통합교육 및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보급 하는 교육사업에 정진하고 있다.


스카이로는 40GB의 넉넉한 저장 공간과 외장 메모리의 형태로 수학 외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자유롭게 추가해 수강 할 수 있으며, 스크린 방식으로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책갈피 기능, 구간반복 기능 등 편리한 동영상 학습을 위한 효율적인 기능도 갖추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카이로 홈페이지(www.skyr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