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방에서 공짜 강의 들으세요”
인터넷업체 대표콘텐츠 공개
사교육비 부담이 갈수록 늘고 있는 가운데 공짜 인터넷 강의가 대거 선보이고 있다. 학원과 동일한 수준의 강의를 집에서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부 인터넷 강의업체는 자사 대표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해 학생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다. 강좌 종류도 학년ㆍ과목ㆍ단원별로 세분화해 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공부법 무료특강을 제공한다. 또 집중이수제 대비는 물론 수학기초, 영문법 등 학년별로 필요한 학습에 대해 상세히 알려줘 중학생이 새 학년 대비 공부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논술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입시설명회 동영상도 무료로 제공한다.

좋은책신사고가 운영하는 수학전문 이러닝 사이트 신사고피클(www.sinsago.co.kr)은 수학적 흥미와 실력을 길러주는 다양한 초ㆍ중고 무료특강을 제공한다. 초등사이트에서는 초등 고학년(4~6학년)을 위한 ‘영어로 배우는 수학+올림피아드’ 특강을 오픈하는 등 많은 강의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천재교육의 중등 인터넷 강의 사이트 아이셀파(www.isherpa.co.kr), 삼성출판사가 만든 초등 전과목 학습사이트 와이즈캠프(www.wisecamp.com), 비상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에서도 다양한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박영훈 기자/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