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천군, 직장동호회 활성화로 신바람 행정 만든다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1인1동호회 갖기’를 전개하고, 직장동호회가 건전한 취미활동과 여가선용을 위해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홍천군은 매년 12월 동호회 운영실적과 봉사활동 실적 등을 평가해 우수동호회를 시상하고 있는데, 최근 개최한 ‘직장동호회 운영비 지원 심의위원회’에서 22개 팀에 동호회 활성화를 위한 운영비 3,50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홍천군은 현재 축구동호회를 비롯한 22개 동호회에 331명의 직원이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동료 간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것은 물론 팀워크 배양 및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대표적인 동호회로는 봉사활동, 운동, 댄스, 등산, 바둑, 서예, 악기연주 등이 있으며, 올 들어서만 5개의 동호회가 신설되는 등 직원들의 참여가 매우 활발하다. 

허필홍(오른쪽 두 번째) 홍천군수가 군청 기타동호회의 회원으로 참가해 한 음악회에서 회원들과 함께 기타를 연주하고 있다.

허필홍 군수는 ‘풍요로운 홍천, 행복한 군민’을 내걸고 ‘1군민1취미 갖기’를 전개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공직자부터 솔선하고 있으며 허 군수 또한 기타동호회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동호회 활동을 통해 정기적인 취미 모임 및 각종 봉사활동 등을 함께 하면서 업무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고, 직원들 간의 상호 유대감을 형성하며,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단순한 취미를 넘어 홍천군을 대표해 각종 대회에 출전해 홍천을 널리 알리는 홍보도우미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어 앞으로도 동호회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033)430-2237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칼럼리스트,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