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영돈PD "'먹거리X파일', 여러가지 철학과 먹거리 정보 담겼다"
이영돈PD가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착한식장을 찾아서’를 기획의도를 밝혔다.

8월 7일 오후 서울 중구 광화문 동아미디어센터에서는 이영돈PD와 착한식당 주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착한식당을 찾아서’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이날 이영돈PD는 “‘먹거리 X파일’이 ‘제가 한 번 먹어 보겠습니다. 저도 정말 좋아하는데요’라는 멘트를 패러디한 신동엽 씨로 유명해졌다”고 입을 뗐다.



그는 “실제로 저희 프로그램은 그 이상의 여러 가지 철학과 여러 가지 먹거리 정보가 녹아있다”며 “저희 프로그램 나오신 착한식당 주인 분들이 방송 이후 매출이 올랐다고 하더라. 자신의 일을 정직하게 열심히 하면 돈을 벌 수 있다는 사회적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이 PD는 이어 “MSG, 저나트륨, 빙초산에 대해 열심히 방송하고 있다. 이 세가지 맛이 한국인의 미각을 왜곡시켜왔다. 한국인들이 왜 톡 쏘는 맛을 좋아하게 된 것인지, 싱거운 것이 맛은 맛이 없다고 생각하는 인식 등을 프로그램으로 개선시키려고 노력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착한 식당을 찾아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착한 식당, 착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한편 이영돈 PD는 자신의 이름을 딴 채널에이 종편프로그램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과 ‘이영돈 PD 논리로 풀다 시즌2'을 진행 중이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