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글, 최신버전 4.4 ‘킷캣’ㆍ‘넥서스5’ 출시...한국 판매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구글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최신 버전인 4.4 ‘킷캣’과 이를 탑재한 레퍼런스 단말기 ‘넥서스5’를 출시했다.

구글은 이번 킷캣에서 웹 뿐만 아니라 앱 내부의 정보까지 미리 검색해 색인화한 후 필요할 때 마다 문맥에 맞는 정보를 미리 보여 주는 기능을 선보였다. 아울러 대화 방식이 가미된 음성인식과 음성명령, 악조건에서 좋은 사진을 찍도록 해 주는 기능 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구글 넥서스5는 한국과 미국을 비롯 10개국에서 1차로 판매에 들어갔으며, 킷캣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공개됐다.

[사진=테마있는 명소]

구글의 안드로이드·크롬·앱 책임자인 순다르 피차이 선임부사장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사무실에서 현지 기자들에게 이같은 내용을 공개하며 안드로이드 4.4 킷캣에 대해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없애고 사용자가 항상 쓰는 기능들의 메모리 소모량을 줄임으로서 안드로이드가 차지하는 메모리를 오히려 줄였다”고 말했다.

하지만 피차이 선임부사장은 “업그레이드 여부는 제조사들의 영역”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구글이 메모리 요구 사양을 오히려 낮춘 것은 비교적 저사양 단말기도 함께 지원함으로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급을 더욱 가속하겠다는 의지로 받아들여 지고 있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