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뼈 절골 없는 안면윤곽수술?

최근 안면윤곽술이나 양악수술 등 뼈 절골이 들어가는 성형 문의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다. 경제적인 이유와 더불어 단순한 미용 목적으로 받았다 부작용을 호소하는 보도사례가 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성들의 V라인 얼굴, 동안에 대한 열망은 멈추지 않고 있다. 이에 대안적 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가장 각광 받는 시술은 고주파를 이용한 얼굴지방흡입, 리프팅 시술이다. 얼굴과 턱 부분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불필요한 지방을 고주파로 녹이고 그 부위를 탄탄하게 당겨주어 안면윤곽술의 대체로 불리고 있다. 뼈를 절골하는 수술에 거부감이 있지만 얼굴라인을 개선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분당 리뷰성형외과 이영우 원장은 “최근 20대~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짧은 시간에 뼈를 깎지 않고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들어주는 아포렉스 시술에 대한 문의가 늘어났다"고 말했다.

아포렉스는 얼굴 군살, 이중턱을 흡입한 뒤 탄탄하게 리프팅 해 주는 시술이다. 이전의 지방흡입 따로, 리프팅 따로 행해지던 시술이 아니라 한 기계로 흡입과 리프팅이 동시에 가능해 시술 시간이 짧으며 통증, 출혈을 최소화 하였고 그만큼 회복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시술 방법은 이러하다. 눈에 잘 띄지 않는 턱 아래쪽, 바늘 사이즈 정도의 아주 얇은 케뉼라가 삽입되어 세밀하게 분포되어 있는 얼굴과 턱 부분의 불필요한 지방을 융해시키고 흡입한다. 기존의 지방 세포 덩어리를 빼내는 음압, 초음파 방식이 아닌 고주파로 지방을 녹이고 흡입하기 때문에 다른 피부 조직이나 신경 세포에 손상을 주지 않고 액체 상태의 순수한 지방만을 빼낼 수 있다.

수술 후 멍이나 부종이 거의 없고 곡선 부위도 자유롭게 흡입할 수 있으며 수술 후 울퉁불퉁하게 뭉치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 또한 얼굴전용 케뉼라를 이용해 시술 하기 때문에 안전도를 최상으로 높였다.

지방흡입 후에는 자칫 처질 수 있는 피부를 고주파 리프팅을 이용, 매끄럽고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1파이 이내의 작은 캐뉼라 끝에만 고주파가 나오기 때문에 화상의 위험이 거의 없고 시술 효과가 3년 이상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레이저리프팅이나 실리프팅과 같이 시술 효과가 빨리 사라지는 단점을 보완하였다.

절개 없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통증이나 부종 등에 대한 부담이 적다. 처진 볼살, 턱라인, 눈가, 팔자주름 등에 특히 효과가 좋다. 2~3일 정도면 큰 부기는 가라 앉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 얼굴라인을 개선하려는 현대인들이 많다.

이어 이 원장은 "얼굴에 살이 많은 사람이 뼈를 깎는 수술을 받게 되면 자칫 얼굴 살이 처져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얼굴 지방은 빼 주고 그 부위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V라인 형성에 효과적이다"며 "연령대에 따라 피부 처짐 상태를 진단하여 안면거상술이나 심부볼제거, 보톡스 등이 필요할 수도 있으며 리프팅의 효과는 시술방법이나 노하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