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본뇌염 생백신 무료 국가예방접종 지원 대상 포함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자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일본뇌염 생백신’을 국가예방접종 지원 대상에 포함하는 ‘예방접종의 실시기준 및 방법’고시 일부개정(안)을 1월 16일자로 행정예고 했다. 그간 일본뇌염 생백신은 금년 1월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 (약 600만명)에게 전면 무료로 실시하고 있는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2회 접종에 드는 비용 전부(약 7만원)를 보호자가 부담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고시 개정을 통해 일본뇌염 생백신도 2월부터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되어, 전국 7000여 지정의료기관에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총 12종 백신(총 18~26회 접종)에 대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본뇌염 생백신을 포함한 지원 대상 백신 및 지정의료기관 등에 관한 정보는 예방접종도우미 (http://nip.cdc.go.kr)나 시·군·구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오롱웰케어 ‘칼슘흑초’ 개발자에 ‘건강명장1호’ 수여

코오롱웰케어㈜(대표 김경용)는 칼슘흑초 ‘소성초’의 개발자 현경태 ㈜생초록농원 대표를 ‘건강명장 제1호’로 선정하고 건강 명장패와 현판을 수여했다. 코오롱웰케어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건강명장’제도는 한 분야에서 10년 이상 연구를 통해 상품화 단계의 제품을 보유한 개인사업자 또는 자본금 10억 미만의 소규모 법인기업 가운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의 우수한 건강관련 제품들은 코오롱의 홍보ㆍ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서울대 치과병원 ‘풍치, 이것만은 알고 있자’

서울대 치과병원(원장 류인철)이 23일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풍치, 이것만은 알고 있자’라는 제목으로 무료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치주과 구기태 교수와 함께 이 같은 풍치의 원인과 예방법, 자세한 치료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02)2072-3114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