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엠코타운센트로엘 분양시작! 내 집 마련 수요자 관심 쑥↑

현대엠코가 오는 14일 위례신도시 A3-6a블록에 들어서는 '엠코타운센트로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올해 첫 위례신도시 분양시장의 포문을 연다.

'엠코타운센트로엘'의 최대 강점은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주목 받는 휴먼링(human Ring) 안쪽에 위치한 점이다.

휴먼링은 수도권 신도시 가운데 처음 조성되는 특화 시설로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다. 녹지가총 4.4km 길이로위례신도시 중심부를에워싸게 된다. 차량 진입이 제한되다 보니 휴먼링 내 입주민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 조깅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휴먼링 내에는 위례신도시 중심상업시설인 ‘트랜짓몰’을 비롯해 지난 해 서울시가 발표한 위례~신사간 경전철가운데 ‘위례중앙역(예정)’과 신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는 ‘트램’이 운행될 예정이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복정역, 5호선 마천역, 신설역우남역과 가깝고,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탄천로 이용도 편리해 실수요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엠코타운센트로엘은 위례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단지답게 단지설계부터 세대 내부까지 세심하게 신경 썼다.

전용 95㎡의 경우 거실 2면 개방형 구조며 안방에 ‘알파공간’을 둬 침실을 4개까지 설치 할 수 있다. 전용 98㎡A타입은 4베이 맞통풍구조이며, 98㎡ B타입은 4베이 맞통풍 구조에 안방 2면 개방형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커뮤니티 시설은 교육, 문화, 스포츠 등테마별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입주후 1년간 ‘종로학평온라인 교육서비스’를무상 지원한다.

또한 전 세대 남향 배치로 일조권을 극대화하고대지면적의 약 41% 이상을 조경공간으로 설계하는 등 자연친화형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중앙에는 넓은 잔디광장과 캠핑놀이터를 계획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외부활동이 가능하도록 꾸민다.

현대엠코 서대우 이사는 “휴먼링 입지조건과 상품성, 향후 가치 등 3박자가 고루 갖춰진 단지로 휴먼링 불패를 이어 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엠코타운센트로엘'은 지하 3층, 지상 13~26층, 11개동, 총 673가구로 지어진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95㎡ 161가구 △98㎡ 512가구 등 옛 30평대에 해당하는 중형이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8호선∙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