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도권아파트보다 인기 있는 안산부동산, '안산빌라'

부동산 시장이 확실히 살아나기 시작했다. 이는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정부의 강한 부동산 경기 회복 정책에 따라 확정된 취득세 영구인하, 양도세중과세 폐지와 초저금리 공유형모기지 확대, 생애 최초 주택 구입 혜택 등 각종 세제•금융 혜택의 확대로 내 집 마련의 여건이 좋아지고, 저금리 대출상품이 나오면서 내 집 마련의 문턱이 낮아졌기 때문으로, 이제는 부동산 시장이 상승 국면에 확실히 접어들었다는 심리가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전세 값이 73주 이상 상승하면서 전세수요자들이 매수심리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뚜렷이 감지되고 있다. 이는 몇 년간 이어져온 전셋값 상승세가 지속되자 아예 집을 사려고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주택매매시장의 열기에 가세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되며, 매매가 또한 16% 인상하는 등 주택구입 열기 역시 뜨겁다.

하지만 주택을 구입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가격인데 많은 목돈이 들어가는 내집마련에 여간 고민스러운 것이 아니다.
부동산가격 상승기에 목돈이 많이 들어가는 아파트구입 대신 대체상품으로 빌라가 각광을 받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의 경우 2002년 이후 지어진 빌라가 많고 쾌적한 주거환경과 높은 녹지율로 주거지로써 각광을 받고 있다.

서울로 출퇴근하는 많은 직장인들에게 대체 주거지로 손꼽히는 안산시의 신축빌라의 전세가는 매매가격의 80%에 육박하므로, 차라리 전세시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안산빌라를 저렴한 대출금리를 이용해 구입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겠다.

안산시 상록수역 인근에서 부동산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는 시티부동산 정범구 대표는 “빌라의 장점은 저렴한 분양가와 적은 초기자금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실입주금이 3~5천만원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하며, 아파트보다 더 깨끗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빌라구입자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 전세와 월세를 찾는 수요자들이 자신의 조건에 맞는 집을 고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허비한 끝에 깨끗한 신축빌라를 보고 빌라를 구입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관리비가 없어 실속 있는 안산지역 신축빌라 무인방범시스템으로 경비인력의 인건비가 들지 않으며, 공동전기료와 계단청소비 외에 관리비가 없어 원룸・투룸의 관리비보다도 훨씬 저렴하며, 방범CCTV가 설치되어 있어 외부인의 출입이 24시간 감시 가능하여 안전하다.

더불어 내・외부 마감재의 성능이 우수하고, 공동주택관리법에 의해 최대 10년간 하자보수가 보증된다. 마루와 벽지마감이 기본인 아파트에 비해 최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여 밝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보는 이로 하여금 호감을 갖게 하고, 아파트와 같이 준공 시 의무적으로 하자보수보증금이 예치되어 있어 건축물의 구조에 따라 최대 10년간 하자보수가 보증된다.

마지막으로 빌라는 준공이 된 후 실물을 보고 꼼꼼히 따져보고 고를 수 있다. 이미 완공이 된 빌라를 보고 결정하므로 공사 중 건설회사의 부도로 인해 계약자가 손해를 볼 일이 없고, 아파트처럼 모델하우스의 소재와는 다른 자재의 시공으로 인해 마찰을 빚을 우려가 없다.

게다가 즉시입주가 가능한 주택이다. 안산시의 신축빌라는 계약 후 즉시 입주가 가능하므로 이사철 즉각적인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문의 031-406-4445, 안산빌라(http://www.4064445.com)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