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에너지, ‘영웅본색’ 패러디 광고로 시선집중

SK에너지가 제작한 홍콩 느와르 영화 같은 TV광고 한 편이 공중파 방송을 타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과거 80년대 홍콩 영화의 대표격인 ‘영웅본색’을 각색해 만든 '포인트 본색의 법칙’ 은 SK에너지가 지난 10월부터 SK에너지만의 전문성과 노력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한 True Campaign의 일환으로,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엔크린 만의 차별적인 서비스 ‘3천포인트 특권’을 소개한다.

케이블TV 프로그램이었던 '응답하라 1994’ 로 인해 80~90년대 향수에 젖어 있던 시청자들에겐 이번 SK에너지의 복고풍 광고는 반갑다는 반응이다. 더욱이 요즘 운전자 고객층 나이대가 딱 좋아할만한 광고다.

다른 프로모션 광고들과 달리, ‘포인트 본색의 법칙’은 마치 영화처럼 전개된다. 엔크린의 모델 이광수는 <영웅본색>의 주윤발 스타일로 보잉 선글라스와 트렌치 코트를 입고, 입에는 성냥개비를 문채 주유소에 비장하게 등장한다. 의미심장한 모습으로 등장할 때 흐르는 ‘포인트 본색’ 곡은 이 영웅본색 느낌을 패러디 하는데도 한 몫 한다. 그리고 이광수가 SK주유소 빨간 모자 아가씨 강한나씨와 주유건을 겨누자 긴장감이 극에 달한다.

하지만 노래가 끊기고, 이광수가 방아쇠를 당기자 총구에선 맥 빠지는 ‘삑' 소리와 함께 휴지만 달랑거리자 폼 잡던 이광수가 당황하기 시작한다. 그러자 자신감 넘치는 눈빛의 빨간 모자 아가씨. 주유총에서는 웅장한 “펑”소리와 함께 ‘최대 7배 혜택의 선물박스’가 폼만 잡던 이광수를 날려버린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SK에너지 관계자는 "잠자는 포인트 중 3천 포인트만 꺼내 쓰더라도 최대 7배까지 혜택을 받아갈 수 있다."며 “이런 혜택들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SK에너지의 진심을 전하고자 이 광고가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광고와 더불어 SK에너지는 주유하고 쌓은 OK Cashbag 포인트 보유 고객 대상으로 내달 15일까지 ‘3천 포인트 특권 8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OK 캐쉬백 포인트 보유자라면 누구나 SK주유소/엔크린닷컴/ ARS(1588-0091)를 통해 사은품 신청 후 본인이 선택한 가까운 주유소/충전소에서 사은품을 수령하면 된다.

이번에는 특히 3천포인트 특권 최초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LG생활건강 한입세제 3종 세트와 풀무원 꽃게짬봉 8봉지 세트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사은품 신청 기간은 3월 15일까지이며, 신청 후 약 2주 이내에 신청한 주유소로 방문하면 된다. 아쉽게도 포인트가 모자라는 고객이라면, 엔크린 홈페이지에서 주유권을 통 크게 쓰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이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