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16회 재외동포문학상 5월 12일까지 작품 공모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재외동포재단이 ‘제16회 재외동포문학상 공모전’을 시행한다.

성인 부문 응모 자격은 거주국에서 7년 이상 체류한 재외동포(시민권자ㆍ영주권자ㆍ장기 체류자), 청소년 부문 응모 자격은 거주국에서 5년 이상 체류한 재외동포 청소년으로 한한다. 역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는 응모할 수 없다.

성인 부문 공모 분야는 시(3~5편, 원고분량 제한 없음), 수필(3편 이내, 200자 원고지 20매 내외), 단편소설(3편 이내, 200자 원고지 80매 내외)이다. 청소년 분야 공모분야는 글짓기로 형식에 제한이 없다. 중고등학생은 200자 원고기 15매 내외 3편 이내의 작품을, 초등학생은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3편 이내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재외동포재단은 “전 세계 재외동포의 문학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자라나는 재외동포 청소년들에게 모국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활용력을 높이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재외동포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응모작은 미발표 한글 창작물이어야 한다. 작품응모서식은 코리안넷 홈페이지(www.korean.net)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 12일까지(한국시간 기준)다. 온라인 접수는 코리안넷 홈페이지(www.korean.net), 우편 접수는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58번지 외교센터 6층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사업부 재외동포문학상 담당자 앞으로 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은 7월께 있을 예정이다. 문의는 (02) 3415-0183.

한편, 이번 공모전은 재외동포재단이 주최ㆍ주관하고 외교부가 후원한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