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도시, 택지지구 핵심상업지역에 투자하자!

중심상업지역 인근으로 개발 호재 뒤따라 대규모 상권 형성 기대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 많아 임대수요가 풍부… 투자 가치 만점

신도시, 택지지구 핵심상업지역 내 상가가 투자 블루칩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역세권이거나 유동인구를 유발하는 앵커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상권이 커지면서 지가 상승은 물론 꾸준한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가 투자에 앞서 입지는 가장 꼼꼼하게 따져야 할 부분이다.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인근으로 소비력이 높은 직장인들이 많을수록 좋다. 상가 인근으로 각종 개발 호재가 많은 것 또한 지가를 높이는 데 한 몫 하기 때문에 살펴봐야 한다.

특히 최고의 입지로 신도시, 택지지구 내 핵심상업지역의 투자가치가 가장 높게 평가된다. 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핵심상업지역은 상업, 문화, 교통의 요충지로 핵심 생활권을 형성하며, 그야말로 최고 노른자위기 때문이다. 이들 지역은 통상 지리적으로 지역의 중심에 위치해 대중교통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주변의 대단지 아파트촌에 둘러싸여 집객효과도 크다.

실제로 일산신도시는 장항동 라페스타 중심으로 대형 백화점과 마트, 일산호수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지하철 3호선 정발산 역세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와 같은 핵심상업지역 내 상가는 각종 근린시설이 한 곳에 모여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주변 상권 형성에 따라 프리미엄이 더해지는 장점 때문에 빠른 선점으로 상가를 분양 받으려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수익형부동산의 인기가 오피스텔에서 상가로 기울게 되면서 신도시 핵심상업지역 상가가 각광 받고 있다” 며 “신도시 특성상 권리금이 필요 없는 신규 분양 상가가 대부분이라 첫 분양 때 좋은 자리를 선점하면 일정한 임대 수익을 낼 수 있어 주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권역에 속하는 송파구 문정지구 미래영형 업무단지 6블록에 들어서는 ‘현대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H-Street’가 투자자들에 주목 받는 이유도 위와 같다. H-Street 바로 앞으로는 동부지방법원과 등기소, 검찰청 등이 들어선다. 현재 개발도 순항 중에 있어 문정지구는 명실상부한 강남권의 신행정중심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신행정중심 내 핵심상업시설이라 할 수 있는 H-street를 중심으로 수공간과 녹지공간, 휴게공간을 결합한 대규모 광장을 만들어 고객들의 휴식은 물론 집객도 쉽도록 만들었다. 지하는 문정역까지 컬처밸리로 연결해 고객들의 편리성을 높였다. 선큰광장의 빛이 투영되는 공간에는 초화류를 식재하여 경관을 향상시켰으며 6-1블록과 6-2블록 사이에는 이벤트 광장도 조성된다. 이밖에도 자전거 보관소를 배치해 탄천 인근의 자전거 이용객들도 배려했다.

지상1층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캐노피 설계를 도입해 점포 활용도를 높였으며 선큰 광장 조성을 통해 개방감을 높이고 정주공간을 확보했다. 지역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하여 메인 배관을 복도까지 연결, 각 개별상가까지 설치함으로써 냉난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창호에도 일반 유리보다 단열 성능이 뛰어난 로이복층 유리를 사용했으며 고효율 전등을 사용해 관리비 절감효과를 높였다.

H-street 분양 홍보관은 송파구 문정동 54-8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6년 상반기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