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성 행복’ 건강강좌 · 캠페인 바람몰이
이화의료원 여성암병원 개소 5주년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이순남·사진 가운데)이 지난 24일 이대여성암병원과 이대여성건진센터ㆍ건강증진센터의 개소 5주년을 맞아 ‘여성건강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날 개소 5주년 기념 떡 커팅식은 이순남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 김정숙 이대여성건진센터ㆍ건강증진센터장 등 경영진과 김점숙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이화의료원지부장 등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이번 여성건강 캠페인의 슬로건을 ‘여성을 행복하게, 사회를 건강하게’로 정하고 다양한 세부 실천 프로그램을 마련해 3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여성건강강좌’ 매월 개최, ‘웃음ㆍ미술치료ㆍ명의와 함께하는 여성 암환자 힐링 여행’ 등 실시=먼저 여성의 건강을 위해서는 질병 예방이 우선해야 한다고 보고 올바른 의학정보 전달을 위해 여성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건강강좌 및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매월 정례적으로 실시한다.

오는 28일 주웅 이대여성암병원 부인종양센터 교수가 청호나이스 주최 ‘제1회 물사랑교실’에서 ‘암 예방을 위한 하버드식 건강법’ 강연을 시작으로 4월에는 AIA생명과 신정6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여성암과 치매, 류머티스관절염 등 여성들에게 발병률이 높은 질환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또한 여성건강백서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 발간과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 중심의 SNS 동영상 제작으로 여성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 길잡이로 활용케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암환자의 효과적인 치료와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실시해온 정서 치유 프로그램 ‘파워업(Power-up) 강좌’를 더욱 활성화해 국선도, 노래교실, 합창반, 희망텃밭에 이어 웃음 치유, 미술 치료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개발해 운영하며, ‘명의와 함께하는 여성 암환자 힐링 여행’도 매년 연례적 행사로 실시한다. 


▶‘여성을 행복하게, 사회를 건강하게’ 지역의료단체와 여성 건강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참여=이화의료원은 또한 한국장기기증원(KODA) 및 한국인체조직기능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장기기증을 통한 생명나눔 활동과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에 앞장서는 한편, 서서울 생명의 전화가 주최하는 ‘청소년 자살 예방 세미나’와 ‘달빛 소나타 생명사랑 걷기운동’에도 동참하는 등 사회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순남 이화의료원장은 “이대여성암병원과 이대여성건진센터ㆍ건강증진센터 개소 5주년을 기념해 시작하는 이번 여성건강 캠페인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여성의 행복과 사회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실천 프로그램을 개발해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열 기자/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