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진그룹, 제13회 정석대학 학위수여식 개최…학사 56명ㆍ전문학사 17명 등 총 73명 졸업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진그룹은 1일 오전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 및 이상균 총괄부사장, 김용순 정석대학장, 박춘배 인하대학교 총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정석대학 학위수여식을 열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일반대학 과정에 해당하는‘학사학위’(경영학과, 산업공학과)과정에서 56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전문대학과정인 ‘전문학사학위’(항공시스템공학과) 과정에서 17명이 학위를 받는 등 총 73명이 졸업했다.

지창훈 총괄사장은 학위수여식사에서 “쉽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어려움을 극복해 오늘의 영광을 이뤄낸 졸업생의 노고에 찬사를 보낸다”며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더 높은 꿈과 비전을 향해 비상해 회사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정석대학은 지난 1988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사내 대학인 ‘한진산업대학’을 모태로 한다. 한진그룹은 지난 1999년 4월 학교법인 한진학원을 설립해 같은 해 8월 정부로부터 학위 인정 사내 기술대학으로 인가를 받았으며, 2000년 ‘정석대학’을 개교했다.

정석대학은 지난 2002년 95명의 첫 졸업생 이후 올해까지 총 1101명을 배출했으며, 전신인 ‘한진산업대학’ 졸업생 2429명을 포함해 총 353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게 됐다.

정석대학은 일반대학 과정에 해당하는‘학사학위’(경영학과, 산업공학과, 항공시스템공학과)와 전문대학과정인 ‘전문학사학위’(항공시스템공학과)등 4개 과정을 각각 2년제로 운영하고 있다.

한진그룹은 정석대학 운영비 및 재학생 학비 전액을 무료 지원하고 있으며 졸업생에게는 성적에 따라 호봉을 승급해 주며, 우수 졸업생으로 선정될 경우 승격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기업 차원의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고 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