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윈도우 XP 지원 종료, ‘보호나라’ 무료 백신…“윈도우 7·8 안 바꿔도 OK?”
[헤럴드생생뉴스]마이크로소프트(MS)의 컴퓨터 운영체제(OS)인 윈도우XP에 대한 지원이 8일 종료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8일 마지막 정기 업데이트를 끝으로 윈도우XP 관련된 기술적 지원 서비스를 중단한다.

윈도우 XP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더 이상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악성코드, 바이러스, 해킹 등 각종 사이버 공격 위협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이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8일 이후 해킹 등 침해사고 예방을 위해 윈도우 XP 전용 백신을 개발, 신규 취약점 악용 악성코드가 발견 시 즉각적으로 제작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윈도우 XP 전용 백신은 윈도우 XP 자체의 신규취약점을 악용한 특정 악성코드를 탐지해 치료할 예정이다. 


윈도우 XP 전용 백신의 자세한 사용법은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http://www.boho.or.kr/kor/main/main.jsp)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호나라 무료 백신 외에도 윈도우 XP 사용자들은 OS ‘윈도우7’ ‘윈도우8’ 업데이트를 염두에 두고 있다.

윈도우 XP 지원 종료 보호나라 무료 백신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윈도우 XP 지원 종료, 보호나라만 믿을 수 있을까?” “윈도우 XP 지원 종료, 윈도우7·8를 써야 하나” “윈도우 XP 지원 종료, 참 고민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