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장이사 견적비교를 통해 이삿짐센터 가격 줄이는 방법

이사를 하게 되면 포장이사 가격에서부터 많은 부분에서 지출을 하게 된다. 따라서 가장 큰 돈이 드는 포장이사 비용은 부담일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가격 위주로 이삿짐센터를 선택하자니 질 낮은 서비스로 피해를 당할까 걱정이 된다. 그러면 이삿짐센터의 가격을 줄이는 방법 말고 포장이사 비용을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

박준규이사mtm24코리아에서 제안하는 포장이사 비용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사하기 최소 20일 전에는 포장이사전문업체와 사전예약을 해둔다. 많은 이삿짐센터 중에서 포장이사 잘하는 곳을 찾기란 쉽지가 않다. 따라서 시간적 여유를 두고 포장이사 견적비교를 통해 이사비용을 비교하고 신뢰성 있다고 추천되는 포장이사전문업체들을 알아보아야 한다.

이사를 하기 전 집을 정리, 정돈하여 이사짐 양을 줄인다. 포장이사 비용은 이사짐 양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이사짐 양만 줄여도 몇 십 만원까지 포장이사 가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이사 쓰레기 중 가전이나 가구 등은 동사무소에 신고하여 발급받은 스티커를 부착 후 버려야 한다. 그러나 요즈음 가까운 재활용센터에 문의를 하면 직접 방문하여 가져가고 무게에 따라 그 자리에서 바고 현금으로 바꿔 준다고 하니 이사 쓰레기를 처리하는 유용한 방법이 되겠다.

이사 수요가 몰리는 손 없는 날은 피해서 이사날짜를 정한다. 손 없는 날은 악귀와 악신이 움직이지 않는 날로 방해꾼이 없어 일이 잘된다고 여겨 손 없는 날에 이사를 하라는 민속신앙이다. 이 날에는 공급이 부족할 만큼 이사 수요가 많은 날이다. 그래서 불법업체, 무허가업체, 영세업자로 인해 이사 피해도 많이 생기고 무엇보다 포장이사 비용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따라서 포장이사 가격을 줄이기 위해서는 손 없는 날을 피하거나 평일에 이사를 할 것을 권장한다.

포장이사전문업체를 결정할 때 포장이사 견적비교 후 선택하자. 포장이사 가격은 정해진 기준이 없다. 5톤포장이사를 진행 한다고 가정해 보면 포장이사 업체별 그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을 통해 포장이사 견적비교는 하고 난 후 이삿짐센터를 결정해야 한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무조건 저렴한 포장이사 비용을 제시한 이삿짐센터를 선택하면 안된다. 불법업체나 무허가업체 혹은 한 대의 차량으로 하루에 두건의 이사를 진행하는 영세업자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이삿짐 훼손이나 파손 분실을 대비하여 정부가 정식 허가한 관허업체, 피해보상이행 보험에 가입한 포장이사전문업체에서 이사를 진행해야 한다.

박준규이사mtm24코리아는 “요즘 생활권의 잦은 이동이나 인테리어 등의 이유로 보관이사를 많이 하는데 이삿짐보관비용을 줄이기 위해 무조건 저렴한 이삿짐센터를 선택할 것이 아니라 관허업체인지, 피해보상이행 보험에 가입했는지, 보안 시스템은 어떠한지 잘 따져보고 합리적인 보관이사 비용을 제시하는 믿을만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라고 정부가 허가한 포장이사전문업체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박준규mtm24코리아(www.mtm24korea.com)는 포장이사, 원룸이사, 보관이사, 사무실이사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남양주, 구리, 하남, 광명, 의정부, 수원, 용인, 오산, 화성, 분당, 성남, 안양, 군포, 과천, 산본, 일산, 파주, 양주, 부천, 시흥, 평택, 송탄, 안중 등)뿐만 아니라 전국(인천, 춘천, 화천, 홍천, 인제, 양구, 경남, 청주, 구미, 상주, 김천, 대구, 경산, 영천, 부산, 울산, 전주, 완산, 익산, 김제, 청원, 증평, 조치원 등)에 지점을 둔 포장이사전문업체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