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진, 2014 고양국제꽃박람회 물류운영 성공적 수행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진이 ‘2014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공식 물류운영사로서 관련 물류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4월 25일부터 진행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화훼 수출 계약 3400만달러 달성 등 화훼 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는 알찬 성과를 거두며 지난 11일 막을 내렸다. 해외 35개국 120개 업체, 국내 200여개 업체가 참여해 20개 국가관으로 구성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한진은 해외에서 인천공항으로 들어오는 화훼류를 비롯해 각종 행사물자의 통관과 보관, 운송 등 제반 물류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민감한 화훼류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한진은 무진동 차량과 같은 특수장비를 투입하고, 신선도 유지를 위해 보관 및 이동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등 세심한 전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며 네덜란드, 과테말라, 인도 등 35개국 300여종의 화훼류 6000여개를 운송했다.

한진 관계자는 “전시 및 행사 물류업무는 현장 상황에 따른 세심한 전문서비스와 함께 스케줄 등을 고려한 적시 수송이 가장 중요하다”며 “오는 9월 개최될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서도 공식물류업체로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전시물자 및 공연물자 등의 운송시장은 국가간 활발한 문화교류로 연평균 30%이상 고속 성장하고 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