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 카카오 합병,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출시..."합병 효과 누릴까?"
[헤럴드생생뉴스]카카오는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을 공개했다.

카카오는 “작은 휴대폰 화면에서 벗어나 PC나 태블릿에서도 넓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스토리 웹을 오픈했다”며 “모바일로 읽고 쓰기 어려운 긴 글도 척척, 친구들이 올린 사진도 더 크고 시원 시원하게, 공유한 카카오뮤직도 한층 더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은 카카오톡 PC 버전과는 다르게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으며, 기존 모바일앱에서 사용하던 카카오스토리 계정을 사용해 접속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는 카카오스토리 웹버전을 공개하면서 스토리마다 고유의 주소를 부여했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에서는 각자의 도메인이 생기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방문해 달라고 소개하는 등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 카카오 합병,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출시(사진=카카오스토리/다음/카카오 로고 캡처)

한편 업계의 2인자 다음커뮤니케이션과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가 합병을 결정함에 따라, 국내 포털 1위인 네이버의 새로운 경쟁자로 급부상했다. 모바일과 포털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네이버와의 불꽃 튀는 경쟁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음과 카카오는 합병 계약을 체결하고 통합법인 `다음 카카오`를 출범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 23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양사의 합병에 대해 결의하고 합병계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8월 주주총회 승인을 얻어 연내에 절차를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합병기일은 오는 10월1일이며 신주 상장일은 10월 중순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다음 카카오 합병,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출시, 합병효과누릴까?", "다음 카카오 합병,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출시, 하필 같은날?", "다음 카카오 합병,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출시, 네이버 긴장할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기자 pop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