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성헤어라인과 정수리탈모커버술이란

현대에 오면서 남성물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탈모현상이 여성들에게도 나타나고 있다.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현대인의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지면 스트레스성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져 평소 효과적인 두피 관리를 위해서는 스트레스 해소를 해야 한다.    

여성형 탈모의 원인은 산후 휴지기에 나타나는 호르몬의 변화도 나타날 수 있다. 임신 동안 평소보다 모발이 빠지는 양이 줄어들지만 출산을 하게 되면 성장기가 지연되었던 모발들이 한꺼번에 빠지면서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여성탈모로 고생하는 사람의 수가 증가하면서 여성헤어라인 관리와 정수리탈모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추세다.

넓지 않은 헤어라인교정에는 수술 후 일년 이상을 지켜봐야 하는 모발이식 보다는 자연눈썹반영구화장을 응용하여 잔머리를 연출하는 SC헤어라인커버술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정수리탈모치료 후에도 여전히 비어보이거나 모발 이식 후에 동반탈락의 부작용으로 스트레스 받는 여성정수리탈모에는 연세미다인 김지연 원장이 개발하여 2006년부터 단독시술해온 SC탈모커버술의 투톤그물기법이 효과적이다.

SC탈모커버술의 투톤그물기법의 경우 물에 젖어도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특징이 있으며 리터치가 필요 없는 영구적인 두피 문신이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두피문신의 경우 탈모부위와 탈모형태에 따라서 여러 가지 기법을 병행해야 자연스럽다.

김 원장은 “헤어라인근처는 라인기법과 잔머리기법을 병행하여 정수리탈모에는 투톤그물기법을 적용하여 실제 모발이 엉켜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