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폰을 더 편하고 멋지게…iOS8.0 베타3 공개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애플이 아이폰의 새 운영체제 ‘iOS8.0’ 베타3를 미국 현지시간 7일 공개했다.

이번 iOS8..0 베타 세번째 버전은 앞선 두 버전에서 제기됐던 자잘한 버그들을 수정하고 몇가지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

첫번 째 버전은 지난달 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웨스트에서 열린 ‘월드와이드 개발자 컨퍼런스(WWDC 2014)’에서 발표됐고, 두번 째 버전은 지난달 17일 공개한 바 있다.

이번 베타3의 특징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다. 애플 유저는 이제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WWDC 2014’에서 소개된 바 있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는 애플 디바이스간 파일의 접근과 공유가 가능한 애플 고유의 스트리밍 서비스다. 아직 완벽하게 작동하진 않지만, 애플이 iOS8.0 이후 도입하려는 디바이스간 일원화된 시스템 체계를 엿볼 수 있다.

두번째로 카메라 감도(ISO) 값의 재설정이다. 촬영 기능상 프로그래밍을 개선한 것으로 광량이 부족한 어두운 환경에서 정확한 색 정보를 입수해 보다 나은 결과물을 얻도록 돕는다. 애플은 오류 변경점 안내를 통해 API에서 이상작동을 하던 부분을 일부 해결했다고 밝혔다.


배터리 수명이 콘솔 로깅의 수정으로 더 길어졌고 블루투스 버그가 해결됐다. 애플은 블루투스 프로그램간의 호환상 오류보고를 인지하고 연결ㆍ복원 기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또 부분적인 유저인터페이스(UI) 변경과 키보드ㆍ글꼴 입력문제가 수정되고,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친구찾기 기능을 새로 탑재했다.

가족간 결제창 공유기능은 여전히 개발 중이다. 애플이 자사 고객을 평생 가족 고객으로 잡아두려는 전략으로 만들고 있는 결제 공유는, 아직까지 구매요청과 푸시 알림이 정상적인 작동을 못하고 있다. 또 13세 미만의 계정 생성과 암호 공유도 완벽하지는 않다.

이 밖에 애플은 iOS8.0 베타3에서 분실모드, 잠금모드, 맵킷, 팟캐스트 등 자잘한 오류보고를 수정했다. 애플의 새로운 하드ㆍ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집약한 iOS8.0과 아이폰6는 올 가을 공개될 예정이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