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게임소마, 골프 시뮬레이터 ‘지스윙’ 출시 “필드 느낌 그대로”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 “스크린골프 시장의 판도를 바꾸겠다.”

게임소마(대표이사 박진규)가 8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지스윙 출시 발표회를 열고 “필드 느낌 그대로”를 모토로 한 프리미엄 골프 시뮬레이터 지스윙(GswingHD)을 공개했다.

게임소마 측은 “‘지스윙’은 기존 스크린골프와 달리 필드 골프와 동일한 거리 및 구질을 구현하는 차세대 프리미엄 골프 시뮬레이터”라며 “Full HD 고품질 그래픽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고, 필드 골프 실력 향상을 돕는 다양한 기능들도 있어 필드 골프의 준비과정 및 연장선으로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스윙은 정확한 발사 데이터 추출을 위해 속도뿐 아니라 스핀까지 직접 읽는 2300fps 듀얼 초고속 카메라 센서를 장착했다. 기존 스크린골프 카메라 센서는 클럽의 움직임을 통해 스핀을 추정하는 방식이 일반적인데, 지스윙은 고사양의 듀얼 초고속 카메라 센서를 채택해 구질분석기 수준의 정확한 초기 데이터를 확보했다.

지스윙은 게임소마 R&D센터가 3년 간 고유 기술로 자체 개발한 6차원 물리엔진(SG2-6D)을 채택해 정확한 비거리와 런, 백스핀, 러닝어프로치와 로브샷, 드로우와 페이드까지 실제 필드 골프와 동일하게 구현한 게 특징이다.

지스윙은 고사양의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2016년 말까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배제하고 추가 투자비용을 최소화한다고 전했다.

게임소마 박진규 대표이사는 “지스윙은 지금까지의 스크린골프에 대한 편견을 깨고, 사용자에게 골프 본연의 재미를 경험하게 해 줄 것이다”며 “지스윙이 독보적인 필드감으로 필드 골퍼와 필드 골퍼를 지향하는 모든 골퍼들에게 사랑 받는 골프 시뮬레이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